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우건설, 소규모재건축 사업지에 '하이엔드브랜드' 적용:도시정비뉴스
로고

대우건설, 소규모재건축 사업지에 '하이엔드브랜드' 적용

‘서초아남아파트 소규모재건축’ 수주

이서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13 [15:02]

대우건설, 소규모재건축 사업지에 '하이엔드브랜드' 적용

‘서초아남아파트 소규모재건축’ 수주

이서현 기자 | 입력 : 2022/06/13 [15:02]

▲ 대우건설이 서초아남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에 제안한 ‘서초 써밋 엘리제’ 단지 투시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소규모재건축 사업에 하이엔드 주거상품인 '푸르지오 써밋'을 첫 적용한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대우건설은 ‘서초아남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의 총회에서 총 171명의 조합원 중 144명이 투표에 참석한 가운데 136표의 찬성표를 얻으면서 최종 시공사가 됐다. 

 

이 사업은 서울시 서초구 사임당로23길 53(서초동)에 위치한 서초아남아파트를 재건축하여 지하 4층에서 지상 20층, 총 2개동 규모의 공동주택 200세대와 상가 및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것으로 공사비는 약 984억원(3.3㎡당 875만원)이다.

 

대우건설은 아파트에 ‘서초 써밋 엘리제(Elysee)’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했다. 이 단지는 프랑스 왕실의 엘리제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 컨셉으로, 단지 외관에 고급석재와 메탈패널, 커튼월룩을 적용해 모던하면서도 중후한 분위기을 연출했다.

 

최상층에는 도심을 조망할 수 있는 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를 갖춘 스카이커뮤니티를 뒀으며, 썬큰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을 조성한다. 단지 조경은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정원을 모티브로 로얄팰리스가든, 아트포레가든, 워터테라스가든 등으로 만든다. 

 

세대는 7개 타입의 평면을 제안하고 독일 베카(VEKA) 3중유리 시스템창호, 미국 명품 주방가구 콜러(KOHLER), 아메리칸 스탠다드 욕조 및 수전, 전동커튼, 편백나무 욕조 등 명품 마감재를 적용했다.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 전기차 충전시스템, IoT 스마트시스템, 유해바이러스 차단시스템 등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첨단시스템을 제안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과거 로얄카운티, 유로카운티 등 강남 소규모 고급빌라시장을 주도했었다”며,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입지의 소규모 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합원과 소유자 눈높이에서 재개발 재건축 사업을 바라보며 취재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