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현기 서울시의장, 18대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장 당선

김아름내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7:56]

김현기 서울시의장, 18대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장 당선

김아름내 기자 | 입력 : 2022/09/22 [17:56]

김현기 서울시의장(국민의 힘, 강남제3선거구)이 21일 대전 호텔인더시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에서 18대 회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17명의 전국 시·도의장 중 14명이 출석한 가운데 김현기 의장은 단독후보 추천방식으로 협의회장이 선출됐다.

 

 

 

▲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기회에서 18대 회장으로 당선됐다   © 서울시의회


김 의장은 “지방의회 권한과 위상강화에 매진하겠다”면서 “1:1 보좌관(정책지원이력) 지원 관철”을 강조하고 “지방자치법 개정 작업과 대국회 입법 작업을 협의회가 진행하며 ‘온전한 지방의회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 “의회의 조직권 및 예산권 강화, 의정경비 현실화 등을 위한 입법 추진”도 필수과제로 제시하며 “지방의회기본법 제정을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17개 시·도에 맞춤형 정책 지원도 이루어진다. 김현기 의장은 “충청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27년), 부산세계박람회(30년), 전북의 그린뉴딜, 전남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23년) 등 국제행사 홍보 지원도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협의회 내 여야간 화합을 강조하며 “항상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협의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김아름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