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양창릉·남양주진접2 등 공공분양 뉴홈 사전청약 6일부터:도시정비뉴스
로고

고양창릉·남양주진접2 등 공공분양 뉴홈 사전청약 6일부터

김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3/02/01 [18:25]

고양창릉·남양주진접2 등 공공분양 뉴홈 사전청약 6일부터

김희섭 기자 | 입력 : 2023/02/01 [18:25]

 

국토교통부는 오는 6일부터 고양창릉, 양정역세권, 남양주진접2 등에서 약 2천 3백호 규모의 공공분양주택 뉴:홈 사전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국토부

 

뉴:홈은 지난 2022년 10월 26일 발표한 '청년·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주택 50만호 공급계획'의 정책브랜드다. 나눔형 25만호, 선택형 10만호, 일반형 15만호를 향후 5년간 공급될 계획이다.

 

나눔형은 청년·생애최초·신혼부부 특별공급이 있고, 청년 특별공급은 부모가 주택을 소유했더라도 만 19세 ~ 39세로 혼인 중이 아니며 과거 주택을 소유한 이력이 없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일반형의 경우 특별공급은 신혼부부·생애최초·다자녀·노부모부양·기관추첨 유형으로 구분한다. 

 

나눔형과 일반형 모두 일반공급은 입주자저축 1순위자를 대상으로 우선공급한다. 일반공급의 잔여물량은 추첨제로 공급한다. 추첨은 일반공급 신청자격을 갖춘 잔여공급 신청자 및 우선공급 낙첨자 전원을 대상으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입주자저축에 가입해 1년이 지났으며 매월 약정납입금을 12회 이상 납입한 자에 해당한다. 상세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전청약 당첨 시 동호수는 배정되지 않으며 향후 본청약 당첨 시 동호수가 배정된다. 계약 또한 본청약 결과, 분양이 확정된 후 이루어진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공급하는 고양창릉, 양정역세권, 남양주진접2의 특별공급은 2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 일반공급은 2월 13일부터 2월 17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공급하는 고덕강일 3단지 특별공급 접수는 2월 27일 ~ 2월 28일이며, 일반공급 1순위 접수는 3월 2일 ~ 3월 3일, 2순위는 3월 6일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일이 다른 공공분양주택은 중복 신청할 수 있다. 먼저 발표된 당첨권이 우선된다. 최종당첨자는 당첨자를대상으로 자격 검증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사전청약 신청은 LH 공급지역은 사전청약 누리집(사전청약.kr), SH 공급지역은 서울주택도시공사 누리집 내 인터넷청약시스템(i-sh.co.kr)에서 가능하다. 방문예약을 신청한 만 65세 이상 및 장애인에 한하여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국토부 공공주택추진단 박재순 단장은 “새 정부 공공분양주택 뉴:홈의 첫 번째 사전청약이니만큼 청년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면서, “이번 사전청약은 나눔형 등 새로운 유형의 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만큼 다양한 계층과 유형의 무주택자들이 내집마련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김희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