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중기부-한진-전국상인연합회,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나서

김아름내 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09:19]

중기부-한진-전국상인연합회,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나서

김아름내 기자 | 입력 : 2023/05/19 [09:19]

중소벤처기업부와 (주)한진, 전국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상생 협약을 맺었다. 

▲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18일 경기도 부천시 역곡상상시장에서 ㈜한진과 전국상인엽합회와 상생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현민 ㈜한진 사장,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정동식 전국상인엽합회장  © 중기부


전통시장에서도 비대면 거래가 확산되는 가운데 유통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협약에 따라 (주)한진은 자체 개발한 온라인 택배 시스템(디지털 이지오더)을 전통시장 상인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하는 등 상생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상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지원한다. 일정 물량 이상에서만 운영하는 계약 택배 제도를 물량에 상관없이 도입하여 전통시장 상인들의 물류비용을 줄여 줄 계획이다. 

 

지역 내 인구감소로 원거리 고객 확보가 필요한 지방 전통시장의 경우 홍보 방법 부재, 택배 비용부담, 택배 차량의 접근성 부족 등으로 원거리 판매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주)한진의 도움을 받아 보다 쉽게 택배를 이용해 상품판매가 가능토록 한다.

 

중기부 조주현 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전통시장 유통 지원을 위해 자발적으로 협력해 준 ㈜한진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협약으로 대기업의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김아름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