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조합 표준 업무규정 마련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0:05]

경기도,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조합 표준 업무규정 마련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4/05/23 [10:05]

경기도는 재개발‧재건축 추진위와 조합 등의 효율적인 업무 운영을 위해 경기도 정비사업 표준 업무규정을 마련해 24일 고시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청     ©도시정비뉴스

도는 조합마다 임의로 규정을 정해 행정운영을 하고 있어 인사 채용, 수당 지급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전문가 자문, 시·군 및 조합 등 의견 청취를 거쳐 표준 규정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표준 업무규정 내용은 ▲(인사규정) 상근임직원 채용 및 퇴직 등 ▲(보수규정) 상근임직원 보수 및 수당 지급기준 ▲(업무관리) 업무분장 및 업무일지 작성, 물품관리 등 ▲(문서관리) 문서 서식, 문서보존 및 관리 등 ▲(복무규정) 휴일 및 경조사 휴가, 출장, 비상근무 기준 등이다. 

 

도는 2023년 정비사업 표준 예산·회계규정 마련해 조합에 보급한 바 있다. 표준 예산회계규정과 표준 업무규정을 2024년 하반기 하반기 경기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개정으로 사용을 권장할 예정이다. 조합은 총회 의결 등을 통해 규정을 채택하면 된다. 

 

또 2025년 5월 구축예정인 ‘경기도 정비사업 온누리시스템’에 회계규정 및 업무지침의 서식 등록·전자결재, 실시간 정보공개 등을 의무 사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재개발‧재건축 사업은 최근 경기침체, 자재상승 등 분쟁이 증가하며 이는 공사비 상승, 조합원들의 부담금 증가 등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어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경기도 정비사업 조합 등 표준 업무규정을 보급하여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고 투명하고 신속한 정비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조합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경기도 #정비사업 #재개발 #재건축 #표준업무규정 #업무규정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