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성전자 'AI가전', UL 솔루션즈 최고 보안등급 획득

다이아몬드 등급, 냉장고·로봇청소기 이어 세탁건조기·히트펌프·레인지까지

김아름내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1:39]

삼성전자 'AI가전', UL 솔루션즈 최고 보안등급 획득

다이아몬드 등급, 냉장고·로봇청소기 이어 세탁건조기·히트펌프·레인지까지

김아름내 기자 | 입력 : 2024/08/20 [11:39]

삼성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UL Solutions)'가 실시하는 사물인터넷(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추가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UL Solutions)'에서 보안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한 삼성전자 5개 제품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외에도 주거용 고효율 히트펌프 'EHS', '비스포크 슬라이드인(Slide-In) 인덕션 레인지'로 총 3개 제품에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았다.

 

지난 3월 프리미엄 냉장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가 글로벌 가전 업계 최초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은 데 이어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도 동일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UL 솔루션즈의 IoT 보안 평가는 스마트 가전의 해킹 위험성과 보안 수준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총 5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다이아몬드 등급은 ▲악성 소프트웨어 변조 탐지 ▲불법 접근 시도 방지 ▲사용자 데이터 익명화 등의 항목에서 까다로운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최고 등급을 취득한 3개 제품 모두 7형 LCD 터치스크린 'AI 홈'이 적용됐다.

 

직관적인 UI가 적용된 대형 화면으로 기기 코스와 상태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집 안의 타 기기까지 확인할 수 있어 사용성과 연결성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삼성전자만의 보안 솔루션인 '녹스(Knox)'를 적용해 개인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유미영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보안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AI와 스마트싱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아몬드 등급을 획득한 삼성전자 'AI 가전'은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4'에 전시될 예정이다.

 

도시정비뉴스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 #보안 #AI가전 #다이아몬드등급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