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칸예·콜플 등...이동환 고양시장 "글로벌 대형 공연 거점 육성"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5:45]

칸예·콜플 등...이동환 고양시장 "글로벌 대형 공연 거점 육성"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4/09/25 [15:45]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5일 간부회의에서 대형 행사 유치와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에는 킨텍스와 고양종합운동장 등이 있다.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 고양시

이동환 시장은 “지난 12일에는 세계 최고로 꼽히는 공연기획사인 라이브네이션코리아와의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여 고양특례시가 공연 거점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했다.

 

이 시장은 칸예 웨스트 공연 개최와 콜드플레이 내한, 앤하이픈, 세븐틴 등의 공연이 고양시에서 열릴 예정이라면서 “적극적인 공연유치 활동으로 고양종합운동장이 대형공연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칸예 웨스트는 지난 8월 23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Ye x Ty Dolla Sign Vultures Listening Experience' 리스닝 파티를 진행했으며 콜드플레이는 2025년 4월 16일, 18일, 19일, 2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 월드 투어를 진행한다. 

 

이동환 시장은 “대형 공연 행사 개최는 지역 상권 등 지역경제에 큰 파급효과가 있으며, 도시의 브랜드 이미지까지 크게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며, “국제적 문화공연을 통해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도시 브랜드가 향상되면, 향후 경제자유구역 내에 국내외 기업 유치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고양종합운동장, 고양아람누리, 어울림누리 등 문화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문화 예술분야 협력관계를 확대하여 글로벌 대형 공연 거점도시로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 #고양아람누리 #어울림누리 #킨텍스 #문화인프라 #문화공연 #콜플 #콜드플레이 #칸예 #앤하이픈 #세븐틴 #아이돌 #콘서트 #내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