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DL건설, 창립기념 'ESG 경영' 실천

김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3/10/20 [14:33]

DL건설, 창립기념 'ESG 경영' 실천

김희섭 기자 | 입력 : 2023/10/20 [14:33]

DL건설은 창립 67주년을 기념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한강공원에서 DL건설 직원들이 ‘플로깅(Plogging)’ 행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 DL건설

이 행사는 회사 창립 의미를 살리는 동시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점에서 전 임직원이 기업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에서 비롯됐다.

 

DL건설 임직원들은 서울 여의도 및 전국 현장 주변을 대상으로 한 전사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여의도의 경우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 및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약 100명의 직원이 ‘플로깅(Plogging)’ 행사에 참여했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체육활동과 자연보호활동이 합쳐진 개념이다. 이와 함께 전국 각 현장에서도 플로깅 및 주변 정리 등의 시간을 가졌다.

 

기 사용된 스테인레스 소재를 사용해 제작한 친환경 텀블러를 전 직원에게 창립기념품으로 증정했다. 텀블러 세척기를 사무공간에 함께 비치해 직원들의 텀블러 사용도를 높여 1회용 종이컵이 무분별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조치하기도 했다.

 

DL건설 관계자는 “창립을 기념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고, 작지만 전 임직원이 실천할 수 있는 행사를 고민했다”며 “작은 것에서 시작하는 ESG 경영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L건설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지난해 발표한 '2022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향된 종합 ‘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환경(E)’ 부문이 지난해 대비 상향된 A 등급을 획득하며 종합 등급 상향을 견인했다.

 

도시정비뉴스 김희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