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는 고색역~고산로 구간 도시공간(도로) 설계에 참여할 ‘수원형 도시공간 조성 주민설계단’을 11월 5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설계단은 자원봉사 형태로 운영된다. 11월부터 사업 완료까지 ▲사업 목표·방향 설정 참여 ▲사업 아이디어, 공간 구상 등 의견 제시 ▲사업 홍보, 주민 의견 수렴 활동 ▲사업 모니터링을 한다.
사업대상지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생활권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0명이지만 지원자 수에 따라 총원은 변동된다. 도시계획, 토목, 조경 등 관련 직종 종사자,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 노인·학생·청년 등 각 사회계층 대표를 우선 선발한다.
수원시·권선구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byunari876@korea.kr) 또는 수원시 그린도시추진단 사무실(팔달구 권광로175번길 100, 3층)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사업계획부터 설계까지 지역 주민과 함께하고 주민들이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수원시만의 차별적인 도시공간을 조성할 것”이라며 “많은 주민이 지원해 고색 지역의 도시공간 변화 정책을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수원시 #도시계획 #도시공간 #주민설계단 <저작권자 ⓒ 도시정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