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 동구 학동3거리 유흥가 정비, 적극행정 최우수 선정:도시정비뉴스
로고

광주 동구 학동3거리 유흥가 정비, 적극행정 최우수 선정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6:03]

광주 동구 학동3거리 유흥가 정비, 적극행정 최우수 선정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2/07/04 [16:03]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학동3거리 유흥가 밀집 지역 정비’ 등 3건을 선정하고 업다담당자를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4일 밝혔다.
 
적극행정 최우수상의 영예는 ‘광주 동쪽 관문 40년 주민숙원사업 개선 학동3거리 유흥가 밀집 지역 정비’ 사례로 김경남 도시재생과 주거재생계장이 선발됐다. 김 계장은 40여 년간 학동3거리에 밀집된 유흥업소 철거를 위해 토지소유주와 1년여간 지속적인 협의와 설득을 거쳐 주민들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데 공헌했다. 
 
우수상은 ‘종량제봉투 공급 서비스 향상을 위한 주문체계 개선’ 사례로 김휘 청소행정과 청소행정계 주무관이 선발됐다. 김 주무관은 20여 년 동안 지속돼 온 종량제봉투 판매방식에 따른 불편을 해결하고자 인터넷(모바일) 접수 시스템을 도입했다. 연중 24시간 주문, 원스톱 봉투 배송, 은행 방문 없이도 계좌이체로 대금 납부가 가능해져 300여 개소 판매업소에 편의를 제공하는 데 기여했다.
 
장려상은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야간관광도시 동구 구현’을 위해 노력한 양진철 문화관광과 문화기반조성계장이 선발됐다. 양 계장은 최근 5·18민주광장 일원에 ‘빛의 분수대’ 개막식을 열고 시민들에게 미디어아트 정기 공연을 선보이는 등 ‘체류형 문화관광도시’ 조성에 일조했다.
 
동구는 우수 공무원에게 실적 가점, 인센티브 부여와 함께 국내 선진지 견학 포상, 해당 부서에도 포상금을 각각 지급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 정착으로 공공의 선을 실현하고 궁극적으로는 구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