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주택협회, ‘주택건설 현장안전’ 포스터 공모

김아름내 기자 | 기사입력 2023/09/18 [14:05]

한국주택협회, ‘주택건설 현장안전’ 포스터 공모

김아름내 기자 | 입력 : 2023/09/18 [14:05]

한국주택협회는 주택건설 현장의 안전인식 함양과 안전 공감대 확산을 위해 「주택건설 현장으로부터 안전」을 주제로 9월 19일부터 10월 23일까지 35일간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 공모전 포스터  © 한국주택협회

한국주택협회는 대한주택건설협회,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 격년제로 「2023 주택건설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행사 개최(12월14일 예정)에 앞서 주택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주택건설 현장내 사고예방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대국민 홍보차원에서 진행한다. 

 

주택건설인, 일반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주택건설 현장 안전의식의 중요성, 주택건설 안전 불감증 심각성 표현 등 주택건설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내용을 총 망라한다. 

 

공모전은 9월 19일 공고를 시작으로 10월 23일부터 10월 27일까지 한국주택협회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사이트(위비티, 씽굿, 씽유 등)에서 응모서식을 내려받아 행사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창의성, 적합성, 활용성, 노력도 등 종합 심사하여 11월 6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을 포함한 총 6점을 선정하며 상금은 총 1000만원 규모이다. 수상작은 ‘주택건설현장 안전’ 홍보물로 제작되어 전국 주택건설 현장에 배포하여 연중 전시한다. 주택건설의 날 행사당일 우수작을 전시 및 시상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주택협회 관계자는 “최근 주택건설 현장내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과 인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주택건설현장 안전 강화’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이번 포스터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과 함께 주택건설현장 안전의식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사고는 사후대응보다는 사전예방이라는 사고인식 전환에 노력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김아름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