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역 역전근린공원’ 공간혁신구역 선정..호텔·주거 복합 랜드마크 조성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14:56]

‘의정부역 역전근린공원’ 공간혁신구역 선정..호텔·주거 복합 랜드마크 조성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4/07/02 [14:56]

'의정부역 역전근린공원'에 호텔·업무시설·주거·공원 등이 복합된 초고층 랜드마크가 들어설 전망이다. 

▲ 의정부시역 역전근린공원  © 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는 '의정부역 역전근린공원'이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공간혁신구역이 되면 토지·건축 용도제한이 해제되고 용적률·건폐율이 완화되는 등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융복합적 도시개발이 가능해진다.

 

역전근린공원은 의정부역세권의 동측과 서측을 단절시키고, 남북으로 분절된 공원 위치상 토지이용도가 떨어져 상권활성화를 저해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시는 이를 해결하고자 의정부역 역전근린공원을 고밀·복합 개발해 도시 내에서 일하고 즐기며 생활할 수 있는 콤팩트 시티로 만들어 나간다는 구상이다.

 

시는 이곳을 업무·여가·문화·주거 기능을 직접해 생활인구가 유입되도록 하고, 첨단 미래산업과 스타트업 창업공간을 조성해 도시자족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역세권 동서간 보행과 대중교통 및 상업시설 이용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는 입체적 연결을 추진한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의정부시청~의정부역(지하상가)~동부광장~행복로~의정부제일시장~중랑천으로 이어지는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경기북부의 문화‧상업 중심지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의정부역 #의정부역역전근린공원 #의정부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