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양천구, '도시정비사업 지식포럼' 운영

김아름내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09:34]

서울 양천구, '도시정비사업 지식포럼' 운영

김아름내 기자 | 입력 : 2024/04/30 [09:34]

서울 양천구는 재개발, 재건축 조합 임직원과 주민 등을 대상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2024년 양천구 도시정비사업 지식포럼’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 지난해 상반기 양천구 도시정비사업 지식포럼에서 인사말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 양천구

포럼은 급변하는 정부 정책과 사업 방식 관련 추진 주체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 

 

올해는 기본지식 위주의 개론 강의가 아닌 공사비 절감, 절차별 용역업체 선정 등 실무중심의 심화 과정으로 구성했다. 지난해 포럼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포럼은 상·하반기 각 4회씩 총 8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회차별 수강인원은 200명 내외다. 상반기 과정은 5월 21일부터 6월 11일까지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진행된다. 상반기 과정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5월 17일까지 큐알 코드 또는 도시발전추진단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3회차 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증을 받게 된다. 

 

상반기에는 정비사업 전문관리 및 건설사업 관리(CM) 분야 선도업체를 비롯해 한국부동산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도시정비사업 단계별 분쟁사례 ▲단계별 용역업체 선정 방법 및 실무검토 ▲공종별 공사비 세부 검증 등 공사비 절감 방안 ▲도시정비사업의 절차별 유의사항(심화) 등을 다룬다. 구는 복습, 사업 추진에 참고할 수 있도록 회차별 특강 교재를 배부할 계획이다. 

 

향후 양천구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에 회차별 주요 영상이 게시될 예정이다. 하반기 과정은 9~10월 중 개강하며 모집기간 등 세부일정은 추후 확정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지난해 도시정비포럼이 개론 중심의 소개 강의였다면 올해는 사업추진 주체가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심화특강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포럼이 정비사업이 본궤도에 진입하는 데 필수적인 추진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김아름내 기자 

 

#양천구 #재개발 #재건축 #도시정비포럼 #조합 #정비사업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