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기차 충전커넥터 연결만으로 충전-결제 한 번에:도시정비뉴스
로고

전기차 충전커넥터 연결만으로 충전-결제 한 번에

카카오모빌리티-서울시,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봬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0:01]

전기차 충전커넥터 연결만으로 충전-결제 한 번에

카카오모빌리티-서울시,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선봬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4/04/26 [10:01]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시와 협업해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오토차징’은 충전커넥터를 충전구에 꽂기만 하면 차량정보를 충전기가 인식해 ‘인증-충전-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PnC(Plug and Charge) 서비스다. 

 

오토차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충전 커넥터를 차량에 연결한 후 ▶충전기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비춰 ▶최초 1회 가입 절차를 거치면 된다.

이후에는 별도의 인증이나 충전기 조작없이 커넥터 연결만으로 충전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토차징은 해당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울시·서울에너지공사의 전기차충전 기기에서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카카오내비 앱에 오토차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충전소 검색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서울시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시 공영주차장에서 카카오 T 충전패스와 연계한 주차요금 자동할인 기능도 선보인다. 현재 공영주차장에서 전기차 충전시 1시간 범위 내에서 주차 요금을 감면하고 있으나 출차 시 충전 증빙자료를 별도로 제출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향후 주차요금 자동할인 기능이 도입되면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모빌리티 카오너사업실 김재현 상무는 “서울시와의 협업을 통한 오토차징 서비스 도입으로 카카오 내비에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더욱 많은 전기차 오너가 카카오 T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 사이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전기차 #카카오모빌리티 #서울시 #공영주차장 #오토차징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